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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사회복지 시설운영의 선진화 및 고품질 복지서비스. 사회보장정보원이 만들어 갑니다.

품질관리

사회복지시설 서비스품질관리란?

품질관리 체계

품질관리 체계
사회보장정보원 시설평가부
평가결과분석, 매뉴얼개발, 우수시설방문, 교육프로그램기획, 서비스개선 정책제안, 시설개선성과분석
품질컨설팅위원
대상시설현황분석 및 심화 컨설팅제공
품질관리 대상시설
품질관리 개선계획 및 시설운영개선
1:1 맞춤 컨설팅. 시설운영 실무자료 공유. 시설운영개선 방향제시.

품질관리 개입 절차

품질관리 개입 절차
1차 컨설팅(초기사정&midot;개입) Initial Assess & Intervention
  • 시설현황분석
  • 문제점분석
  • 개입전략확정
2차 컨설팅(중간개입) Midiem Intervention
  • 개입전략공유
  • 시설개선방향제시
  • 실무자료제공
3차 컨설팅(심화개입) Intensive Intervention
  • 전체개선 사항확인
  • 향후개선방향제시
  • 추가자료지원
4차 컨설팅(최종성과측정) Final Evaluation
  • 최종품질개선평가
  • 향후방향제시

품질관리 지원시설 현황

기수 및 연도, 시설유형, 시설수로 이루어진 품질관리 지원시설 현황 정보 표 입니다.
기수 및 연도 시설유형 시설수
4기 2009 장애인복지관 8
정신요양시설 6
사회복귀시설 18
노숙인복지시설 2
2010 사회복지관 13
노인복지관 6
한부모가족복지시설 6
양로시설 4
5기 2011 장애인거주시설 46
아동복시시설 16
2012 장애인복지관 3
정신요양시설 1
사회복귀시설 13
노숙인복지시설 1
2013 사회복지관 14
노인복지관 8
한부모가족복지시설 5
양로시설 5
6기 2014 장애인직업재활시설 75
장애인거주시설 19
아동복지시설 6
2015 장애인복지관 4
사회복귀시설 11
2016 사회복지관 4
노인복지관 8
한부모가족복지시설 3
양로시설 2
7기 2017 장애인직업재활시설 26
장애인거주시설 10
장애인공동생활가정 9
아동이용시설 5
2018 노숙인생활시설 28
장애인복지관 2
정신요양시설 1
정신재활시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