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환경설정 오류시 문제 해결

시스템 환경 설정(오류시 처치요령)

로그인이 잘안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등록하여 주세요.
Windows Vista가 설치된 PC를 사용할 경우, 브라우져에서 발생하는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아래와 같이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Vista가 설치된 PC를 사용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아래와 같이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안내

  1.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상단 메뉴중 [도구]메뉴의 [인터넷옵션]메뉴를 선택
  2. ② [보안] 탭을 선택하고, 창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아이콘을 선택
  3. ③ 아래의 [사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창이 뜸
  4. ④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w4c.go.kr 사이트URL을 입력 후 [추가]버튼을 누름
  5. ⑤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의 체크는 해제함
로그인후 바로 브라우저 창이 닫히는 경우

로그인시 창이 그냥 닫히는 경우, 아래의 작업들을 시도해 보신 후, 브라우저창을 다시 띄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① 팝업차단을 해제하여 줍니다.
  2. ② 도구 메뉴에서 쿠키삭제와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를 눌러 삭제합니다.
  3. ③ 호환에 문제가 있는 툴바를 지웁니다. ex) Google 툴바, Ask 툴바 등
변경된 데이터를 화면에서 바로 확인하려면 아래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의 [인터넷옵션]에서 [설정]을 [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설정해 놓아야 입력한 데이터가 화면에 바로 업데이트됩니다.
익스플로러 8.0 브라우저면서 작동이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 8.0 브라우저일 경우 아래와 같이 도구에서 [호환성 보기]에 체크하여 주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의 [인터넷옵션]에서 [설정]을 [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설정해 놓아야 입력한 데이터가 화면에 바로 업데이트됩니다.

  1. ① 브라우저 주소창에 w4c.go.kr를 입력하여 시스템으로 들어옵니다.
  2. ②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의 [호환성 보기]메뉴를 선택하여 체크를 하여 주세요
  3. ③ [호환성 보기]가 선택되어 있으면,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에서 w4c.go.kr 사이트가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에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은 익스플로러 버전7.0 이 권장사항이며, 시스템을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 버전이 최소 6.0은 되야 합니다. 버젼5.5이하일 경우는 버전업그레이드 하여 주십시오.
엑스플랫폼 화면에서 설치중에 중지되어 오류날 경우
엑스플랫폼 화면에서 설치중에 오류가 날 경우 아래와 같이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에서 [연결]탭에 있는 [LAN설정] 체크를 해지하여 주셔야 합니다.
  1. ① 인터넷 화면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의 [인터넷 옵션]메뉴를 클릭하여 [연결]탭에 있는 [LAN설정]을 클릭합니다.
  2. ② LAN설정 화면에 체크박스를 모두 해지 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 위의 내용대로 했는데도 해결이안되시면,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의 다른 서비스들은 잘 되는데 유독 엑스플랫폼만 들어오면 안되시는 분들은 기술적인 문의 전화 1588-7895(엑스플랫폼 고객센터)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출력물(Rexpert) 뜰때 화면이 중지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Rexpert 출력시 화면이 중지되거나 오류가 날 경우, Rexpert를 삭제하시면 되는데, 삭제하시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가 있습니다.

출력물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에서 [프로그램] 탭에 있는 추가기능관리 창 목록에서  ClipSoft Rexpert Viewer Control를 찾아 삭제하여 주세요.

방법1)

  1.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상단 메뉴중 [도구]메뉴의 [인터넷옵션]메뉴를 선택
  2. ②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시고, 맨아래의 [추가 기능 관리] 버튼을 선택
  3. ③ 추가 기능 관리 창에서 목록중에서 ClipSoft Rexpert Viewer Control를 찾아 선택 후 삭제하여 주세요.
  4. ④ 제거 후 다시 출력화면으로 가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 됩니다.
    (단, 익스플로러8.0에서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2 대로 해 보시고, 그래도 안될경우에는 익스플로러7.0로 설치후 다시 해 보십시요.)
출력물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Rexpert를 삭제하여 주세요.

방법2)

  1. ①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하여 위와같은 목록(Rexpert)를 삭제하여 주세요.
  2. ② 제거 후 다시 출력화면으로 가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 됩니다.
익스플로러버젼 6.0 사용자는 아래 내용을 반드시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의 [인터넷옵션]에서 [개인정보]탭을 선택한 후[고급]버튼을 선택. 자동 쿠키 처리 덮어쓰기, 항상 세션에 쿠키허용 란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사용자 작업중 연결 상황의 끊김을 방지하기 위한 옵션이오니 반드시 체크하신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C를 치료해 주세요
Rexpert 출력시 화면이 중지되거나 오류가 날 경우, Rexpert를 삭제하시면 되는데, 삭제하시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가 있습니다.
출력물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에서 [프로그램] 탭에 있는 추가기능관리 창 목록에서  ClipSoft Rexpert Viewer Control를 찾아 삭제하여 주세요.

방법1)

  1.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상단 메뉴중 [도구]메뉴의 [인터넷옵션]메뉴를 선택
  2. ②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시고, 맨아래의 [추가 기능 관리] 버튼을 선택
  3. ③ 추가 기능 관리 창에서 목록중에서 ClipSoft Rexpert Viewer Control를 찾아 선택 후 삭제하여 주세요.
  4. ④ 제거 후 다시 출력화면으로 가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 됩니다.
    (단, 익스플로러8.0에서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2 대로 해 보시고, 그래도 안될경우에는 익스플로러7.0로 설치후 다시 해 보십시요.)
출력물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Rexpert를 삭제하여 주세요.

방법2)

  1. ①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하여 위와같은 목록(Rexpert)를 삭제하여 주세요.
  2. ② 제거 후 다시 출력화면으로 가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 됩니다.
익스플로러버젼 6.0 사용자는 아래 내용을 반드시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의 [인터넷옵션]에서 [개인정보]탭을 선택한 후[고급]버튼을 선택. 자동 쿠키 처리 덮어쓰기, 항상 세션에 쿠키허용 란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사용자 작업중 연결 상황의 끊김을 방지하기 위한 옵션이오니 반드시 체크하신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C를 치료해 주세요.
  • - 시작페이지를 강제고정하거나 변경하기 어렵게 하는 경우
  • - 바탕화면에 지속적으로 아이콘을 생성하는 경우
  • - 주소창에 입력하는 URL 또는 키워드를 변경하는 경우
  • - 삭제방법을 광고창에 표시하지 않고 해당사이트와 관계없이
  • -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되는 광고팝업의 경우
  • - 트로이계열의 악성프로그램 설치등 입니다.
에러가 있을 땐 이것부터 점검합니다.
에러가 나거나 데이터가 안 맞을 땐 익스플로러의 메뉴중 [도구]의 [인터넷옵션]에서 [열어본 페이지 목록]를 지운 후 다시 실행해 봅니다.
입력창의 이동은 마우스나 Tab, Enter키로 이동합니다.
입력창에서 각 컬럼의 이동은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놓아 이동하거나 Tab, Enter키로 이동하면 됩니다.
전표마감이란 중간다리가 있습니다.
인터넷의 속도문제 때문에 입력한 전표는 자금현황표나 각종 원장등에는 바로 반영되지만 재무제표까지 바로 연결하지는 않았습니다. 따라서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를 볼 때는 반드시 전표마감을 해주셔야 합니다.